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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해피코리아가 운영하는 인터넷해피코리아(이하 "해피코리아"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해피코리아" 이란 주식회사다원물산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해피코리아"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해피코리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해피코리아"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해피코리아"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해피코리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해피코리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배송업체”이라 함은 “해피코리아”에 상품을 공급하고 직접 배송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6. "포인트"란 특정상품의 구입이나 특정 결제수단 사용 등 일정한 경우에 "해피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의 거래 실적에 부수하여 제공하거나 기타 약정한 바에 따라 제공한 사이버 머니를 말하며, "포인트제도"란 고객이 포인트를 결제수단으로 활용하여 “해피코리아”의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해피코리아"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해피코리아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해피코리아"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해피코리아"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해피코리아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해피코리아"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해피코리아"에 송신하여 "해피코리아"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해피코리아"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해피코리아"이 정하는 업무

2. "해피코리아"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해피코리아"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해피코리아"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해피코리아"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해피코리아"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해피코리아"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해피코리아"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해피코리아"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해피코리아"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해피코리아"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해피코리아"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해피코리아"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해피코리아"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해피코리아"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해피코리아"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해피코리아"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피코리아"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피코리아"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해피코리아"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해피코리아"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해피코리아"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해피코리아"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몰"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몰"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해피코리아"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피코리아"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해피코리아"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해피코리아"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해피코리아"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해피코리아"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해피코리아"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해피코리아"이용자는 "해피코리아"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마우스 클릭)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해피코리아"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해피코리아"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⑤ 구매 신청 고객이 제 7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 ?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해피코리아"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해피코리아"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해피코리아"이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해피코리아"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몰"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지급방법)
 
"해피코리아"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④ “해피코리아”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⑤ "해피코리아"과 계약을 맺었거나 "해피코리아"이 인정한 상품권 또는 제휴사 포인트(적립금)에 의한 결제
⑥ 배송비용는 배송업체별로 정한 택배비 적용 규칙에 따라 상품구매금액에 포함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해피코리아"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해피코리아"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배송)
 
1. "해피코리아"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해피코리아"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해피코리아"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해피코리아"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해피코리아"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해피코리아"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해피코리아"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해피코리아"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 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해피코리아" 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해피코리아"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해피코리아"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해피코리아"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해피코리아"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해피코리아"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해피코리아"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해피코리아"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해피코리아"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 (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 (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⑦ email(또는 이동전화번호)

2. "해피코리아"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피코리아"이 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해피코리아"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해피코리아"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피코리아"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해피코리아"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해피코리아"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해피코리아"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회원은 하나의 ID로 회사 및 해피코리아 패밀리 사이트들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패밀리 사이트 간 공유는 회원의 동의 없이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통합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ID와 패스워드)는 해피코리아 패밀리 사이트 접속시 공유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별도로 저장 되지는 않습니다.

9. 4항의 경우는 회원의 최초 이용신청 이후 해피코리아 패밀리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신규 해피코리아 패밀리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는 해피코리아 메인 페이지의 공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10.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서비스,멤버쉽카드,콜센터를 통한 보험,신용카드 등의 TM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파트너쉽을 맺어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협력업체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름,주소,전화번호 등과 같은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협력업체 및 제휴사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4항의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와 개인정보를 제공,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제휴의목적,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 합니다.

<제휴현황>
(주)다원물산은 해피코리아 회원에게 보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의 보험회사와 제휴합니다. 해당 제휴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개인식별 번호(성명,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유/무선 전화번호, E-Mail) 가입 시기 등 입니다.
-케이티커머스㈜
-㈜아이삭글로벌
-미래에셋생명보험㈜
-신동아화재해상보험㈜
-삼성카드 주식회사

1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대행사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14. 동조항의 개인정보 이용 시 이용자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써 갈음할 수 있습니다.

15.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8조("해피코리아"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해피코리아"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해피코리아"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해피코리아"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해피코리아"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해피코리아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해피코리아"에 통보하고 "해피코리아"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해피코리아"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해피코리아"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해피코리아"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해피코리아"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해피코리아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해피코리아"과 피연결"해피코리아" 간의 관계)
 
1. 상위 "해피코리아"과 하위 "해피코리아"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해피코리아"(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해피코리아"(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해피코리아"은 피연결 "해피코리아"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해피코리아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해피코리아"은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해피코리아"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해피코리아"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해피코리아"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해피코리아"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해피코리아"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해피코리아"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5조(포인트 제도의 운영)
"해피코리아"은 특정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 내용으로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해피코리아"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해피코리아"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해피코리아"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해피코리아"은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해피코리아"은 회원의 이의제기가 없어도 오류 사실을 인지하고 90일 이내에 포인트 정정은 물론 사용된 포인트에 대한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포인트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가능 시점 및 포인트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해피코리아"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4. 고객은 포인트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그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포인트는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 잔여 포인트가 있는 경우 그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① 제7조 제1항에 의해 회원탈퇴하는 회원은 탈퇴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탈퇴 요청일로부터 30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30일이 경과한 후에는 소멸됩니다.

② 제7조에 의해 자격 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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